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인테리어/소품] 로보타임-오르페우스 DIY 오르골(AM601 Orpheus) 상세설명

by 제이네스(Jness) 2023. 4. 26.
반응형

로보타임-오르페우스DIY오르골

로보타임 오르페우스 DIY 오르골(AM601 Orpheus)

1. 로보타임

로보타임은 2007년에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독창성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DIY 조립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로보타임은 고급 원목을 선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급 기술의 레이저 방식을 사용하여 부품 표면이 매끄럽고 품질이 우수합니다. 특히 오르골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의 경우 최고급 오르골을 사용합니다.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저렴한 오르골 소리가 아닌 고급스러운 오르골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로보타임 오르페우스 DIY 오르골

1) 오르페우스 오르골 설명

오르페우스 오르골은 로봇 모양을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팔과 다리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팔을 위로 뻗을 수도 있고 다리를 굽힐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로봇은 일어서 있을 수도 있고 앉을 수도 있습니다. 오르페우스는 오르골과 무드등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엽을 돌리면 오르골에서 음악 소리가 나옵니다. 스위치를 조작하면 로봇 머리와 가슴에 불이 들어옵니다. 

2) 오르페우스 가격

오르페우스 오르골 공식 가격은 로보타임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가격을 참고하였습니다. 현재 44,000원입니다. 

3) 오르페우스 크기

높이: 185mm, 폭 92mm,  가로 150mm

성인 남자 손바닥 면적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난이도

로보타임 DIY 제품은 박스에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오르페우스 오르골 박스에는 별 4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5) 구성품

우드 조립품, 오르골, 소도구, 건전지, 접착제, 영문 설명서

건전지가 함께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문 설명서이지만 그림과 숫자 등으로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부품 뒤에도 숫자가 적혀있기 때문에 영문 설명서상의 그림과 비교하며 조립하면 됩니다.

6) 소요시간

성인 2명이 함께 조립했을 때 약 6시간이 소요됩니다.


3. 로보타임 오르페우스 DIY 오르골 주의사항

1) 접착제

오르페우스 조립은 접착제를 많이 사용합니다. 접착제를 사용할 때 굳는 시간을 생각해야 합니다. 접착제를 부품에 바르고나서 바로 붙지 않습니다. 접착제를 바르고 붙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부품을 움직이거나 만지면 안됩니다. 다르게 말하면, 접착제가 굳기 전까지는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부품을 잘못 붙였을 경우 접착제가 마르기 전에 위치를 이동하면 됩니다. 접착제를 바르고 꾹 누를 필요가 없습니다. 접착제를 바르고 기다리면 자동으로 붙습니다. 

2) 톱니

오르페우스는 오르골 장치가 들어있기 때문에 오르골 장치와 연결되는 톱니가 있습니다. 조립 전에 오르골 장치와 톱니가 제대로 연결 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오르골 장치와 톱니가 연결되고 정상적으로 돌아가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대로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다른 부품을 조립하면 결국 다시 조립을 뜯고 연결을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조립 하기 전 미리 오르골 장치와 톱니의 연결을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